본문 바로가기

리뷰공유

알마bb 셀프 방수코팅/ 알마bb 콜로닐 방수스프레이 /알마bb 셀프방수 주의사항

알마bb 셀프 방수 


안녕하세요~

알마bb 받자마자 셀프 방수를 했습니다. ㅎㅎ

콜로닐 방수 스프레이로 셀프방수 하였어요. 2번 했는데 스프레이는 넉넉하게 남았어요!

 

테이핑 - 1차 도포 - 30분 말림 - 2차 도포하였습니다!

말릴땐 그늘에서 말려주세요! 저는 드레스룸에서 말렸어요.

 

 

요렇게 캔버스 부분은 비닐로 가려줬어요.

엄청 완벽하게 하신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그렇게 까진 못하겠어요. ㅋㅋㅋ 

이게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덕지덕지.. 밑에 살짝 나온 브라운 부분 ㅋㅋㅋ 

스프레이가 묻었는데 키친타올로 닦아주니 잘 지워졌어요.

스프레이 냄새가 지독하니 꼭! 밖에서 뿌리세요!!

종이 한 장 깔고 스프레이를 뿌려줍니다.

뿌리면 이렇게 물 묻은 것처럼 변해요.

가죽 색이 물 묻은 것처럼 변하지만 좀 지나면 다시 돌아와요!

30분 그늘에서 말리니 색이 돌아왔고요 한번 더 도포해줬어요.

 

여기서 꼭 꼭 주의할 점

그리고 저도 셀프 방수 후기를 많이 찾아봤는데 언급이 없었던 내용..

스프레이 너무 많이 뿌리지 마세요!!

 

전 너무 많이 뿌렸다가 밑에 얼룩처럼 남았는데 

다행히 시간이 지나니 완벽하게 사라졌어요..

근데 이 얼룩이 안 지워진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꼭 얇게 도포하시고 말린 후에 다시 도포해주세요~

보이시죠?

스프레이 많이 뿌린 부분에 저렇게 얼룩이..

그래도 사라져서 다행입니다..

안 사라졌음 슬플 뻔했어요.. 한 번도 안 들었는데 ㅋㅋㅋ

 

몇 시간 말리면 이런 상태로 완벽하게 말라요!

이 사진은 이틀 정도 말렸을 때 사진입니다.

 

스프레이 양 꼭 조절하시고 이쁜 셀프 방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