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민

WES 학력인증 받기 / 편입 WES 학력인증 / 캐나다이민 학력인증 /WES 학력인증 2020년

WES 학력인증받기 / WES 편입 학력인증


안녕하세요.

정말 다사다난했던 저의 WES 학력인증 썰을 풀어보겠습니다..

 

저 같은 나름 특이한? 케이스 가진 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어서 포스팅해봅니다!

일단 저는 캐나다 거주 전 한국에서 4년제 대학 2년을 재학하고 캐나다로 왔어요.

그 이후에 한국사이버대 3학년으로 편입해서 3, 4학년을 마치고 학사를 받았습니다.

저같이 편입한 케이스들에 대해 말이 많더라고요.

두 번째 학교에서 2년 크레딧을 다 인정받고 입학하였지만 그 전 학교의 성적표를 제출해야 학사로 나온다 등등.

결론만 말씀드리면, 저는 편입한 학교의 성적표만! 제출하고도 Degree-4년제로 인정받았습니다.

WES에서 따로 전 학교의 정보가 필요하면 연락 주겠지 하고 기다렸는데 추가 요청 사항 없었습니다.

편입 전 학교 성적 안내도 된다는 게 제 경험으로 얻은 결론이네요!

 

그리고 코로나 사태 때문이기도 하지만 과정이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저는 2월 말에 신청 - 3월 초에 WES에 서류 도착 - 5월 29일에 리포트 받음

거의 3달이 걸렸네요. 계속 이민 드로우는 진행되는데 학력 추가 점수를 못 받아서 엄청 초조하고 스트레스받았었어요... 이미 졸업하신 상태면 이민 신청 전에 여유롭게 준비하세요!

 

그리고 저는 과정이 다 끝난 후에 WES 측의 시스템 문제로 리포트 다운로드가 안돼서.. 며칠을 또 기다렸어요.

전화 3번 하고 난리.. 대환장 파티였어요. 지금도 생각하면 부글부글....

일처리 잘 못하고 느리니까 이건 각오하세요..ㅠㅠ

 

 

이제 WES는 어떤 과정으로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저도 준비하면서 다른 분들의 포스팅도 많이 읽어보았는데 예전 포스팅들이라 그런지 실제와 다른 부분들이 있었어요.

 

 

1. 회원가입: 나라 선택, 학력인증을 받는 목적 선택

 

이민용으로 받으시는 거니까 ECA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우편 받을 주소 잘 적으시고요.

 

2. 학력 정보 입력 - Add credential

 

학위 취득 국가 / 학교 타입 / 학교 이름 / 학위 / 나의 이름 / 전공분야 / 졸업연도 / 입학연도

학위가 여러 개 있다면 Add credential을 눌러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3. 주소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나면 비용이 안내됩니다.

220불에 트레킹 되는 우편을 선택하고 텍스가 붙으니 최종금액은 $276.85 였습니다.

 

 

4. Academic Transcripts issued in English와 Academic Records Request Form를 WES로 보내기

다른 포스팅들을 보면 서류를 보낼 두 가지 옵션을 보여주는데 저는 학교-WES로 직접 전송하는 옵션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졸업증명서를 보냈다는 분들이 많은데 전 보내지 않고도 파이널 리포트 잘 받았습니다. (따로 추가 요청도 없었습니다)

 

 

<정리>

- 졸업생 (Applicant)이 할 것

(1) Academic Transcsripts issued in English (영문 성적증명서) 발급 학교에 요청

(2) Academic Records Request Form - A 부분 작성하여 학교로 보냄

 

- 이후 요청을 받은 학교 담당자가 할 것

(1) Academic Transcsripts issued in English (영문 성적증명서)를 발급하고

(2) Academic Records Request Form - B 부분을 작성하여 WES의 매뉴얼에 맞게 동봉하여 WES로 전송

 

 

서류 밀봉법은 아래 사진에 있습니다.

봉투 앞: 학교 이름과 주소, 리퍼런스 넘버, WES 주소

봉투 뒤: 밀봉 후 담당자의 싸인 

요렇게 매뉴얼대로 작성 후 4일 만에 WES에서 서류를 받았다고 메시지가 떴어요. 

(비록 코로나 때문에 이 이후에 진행은 한참 안됐었지만..)

이후 과정은 어카운트에 업데이트되고 추가 서류가 필요하면 요청이 온다고 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아요!

혼자 충분히 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