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민

캐나다에서 집찾기 / 캐나다 룸렌트 찾기 / 토론토 집찾기

캐나다에서 룸렌트 / 집 찾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나다에서 집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저도 처음에 캐나다에 와서 홈스테이는 맘에 안 들고.. 집을 어떻게 찾아야 하나 막막했었거든요..

(참고로 아직 캐나다 오시기 전이라면 홈스테이는 비추입니다!!)

 

 

1. 한인 커뮤니티 이용 - 캐스모, 페이스북 그룹

아마도 한인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스가 아닐까 싶네요!

토론토에 계신다면 꼭 캐스모 (다음 카페) 가입하세요! 집렌트뿐만 아니라 일자리 정보, 이민정보, 중고거래 등등 다양한 방면으로 도움이 되실 거예요. (광고 아님 ㅎㅎ)

캐스모에는 주로 룸렌트가 많이 올라오니 학생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한인 페이스북에도 그룹이 많으니 가입하셔서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2. 외국인 룸메를 원한다면 - Kijiji, 페이스북 그룹

외국인 룸메와 생활하고 싶으시다면 키지지 룸렌트 섹션이나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하셔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키지지는 캐나다 판 캐스모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중고거래, 룸 렌트, 자동차 거래 등등 다양한 섹션이 있어요.

페이스북 그룹에도 룸메이트 찾는 글이 많이 올라오니 체크해보시고요!

자기 사진과 함께 소개를 올리며 룸메를 찾는 글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전체 렌트 포스팅도 많이 올라와요. 한인 커뮤니티보다 가격은 조금 더 센 것 같아요.

 

 

3. 전체 렌트 매물/시세 보고 싶을 때 - Viewit, condos.ca 

부동산에 연락하기 전에 미리 전체 렌트 매물을 보고 싶으시다면 위와 같은 사이트들을 참고하시면 좋아요.지역과 가격으로 분류하여 시세 파악도 가능하고 사진도 잘 나와있습니다.마음에 드는 집이 있으면 연락하시면 뷰잉도 가능할 거예요.하나 주의할 점은 회원가입을 하면 리얼터가 연락이 오더라고요. 

 

 

3. 부동산

아파트나 하우스 전체 렌트를 원하시는데 시간이 없거나 직접 매물을 볼 수 없는 상황이시라면 아마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캐나다 내 한인 리얼터 분도 엄청 많습니다. 

부동산을 통한 계약은 주로 1년 단위이며 캐나다는 전세가 없습니다. 오직 월세뿐!

부동산을 통하면 공식적으로 계약하는 것이므로 다양한 이점이 있겠지만 그만큼 정식 서류도 많이 내야 한다는 것 알아두세요!

보통 첫 달+마지막 달 디파짓, Proof of income, Employment Letter, Credit check 등을 요구합니다.

수입이 렌트비에 비교해서 적다면 계약을 못하시거나 디파짓을 더 많이 내셔야 해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좋은 집 찾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