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캐나다 EI 리포트 / 캐나다 Employment Insurance

Canada Employment Insurance Benefit

캐나다 EI 리포트하는 법


안녕하세요.

캐나다 실업급여인 EI 리포트 방법을 포스팅해볼게요.

EI를 신청한 후 Access Code를 우편으로 보내주고 리포트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알려줍니다.

리포트 텀은 대체로 2주인 것 같고, 저는 일주일에 한 번 한적도 있네요.

 

저는 CERB를 받고 있었지만 sin이 9로 시작하기 때문에 새롭게 EI를 신청하였고요 ROE는 이미 My service canada web에 업로드되어있었기에 Work Permit 만 서비스 캐나다로 카피해서 보냈었어요. 

그리고 CERB 받을 때 받았던 access code가 있었으므로 새로운 코드는 받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10월 7일에 신청하고 23일에 승인이 났어요. 2주 조금 넘게 걸렸네요.

승인 전에도 리포트는 하라고 해서 2주 동안 리포트를 했었어요.

 

자 이제 EI 리포트하는법을 알려드릴게요~

 


 

1. SIN 넘버, access code, province를 맞게 입력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2. 위쪽에 보시면 리포트 하는 주가 나옵니다. 

1주일때도 있고 2주일때도 있습니다.

 

3. 그리고 6가지 질문이 나올 거예요. 본인의 상황에 맞게 대답하시면 됩니다.

 

  • 첫 번째 질문: 이사를 하여 주소가 바뀌었는지, 돈을 수령할 계좌정보가 그대로 인가?
  • 두 번째 질문: 리포트하는 주에 캐나다에 거주하였는가?
  • 세 번째 질문: 프리랜서인지, 리포트하는 주에 일을 하였거나 다른 수입이 있었는가?
  • 네 번째 질문: 제시된 기간에 학교나 트레이닝을 받았는가?
  • 다번 번째 질문: 일을 할 의향이 있었는가? (이 질문은 YES라고 대답하셔야 합니다)
  • 여섯 번째 질문: 이외 다른 수입이 있었는가?

 

요렇게 모두 답을 하셨으면 리포트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요, 다음 리포트는 언제인지 알려줍니다!

리포트하는 법은 매우 간단하죠?

리포트를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끝내시면 화요일에 입금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