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캐나다 EI 내역 확인법 / EI 금액 확인 /My Service Canada Account (MSCA)

안녕하세요.

오늘은 EI 신청 후 나의 ROE가 제대로 시스템에 들어가 있는지, EI 가 승인되었는지, 승인되었다면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Direct Deposit 정보를 어디에 입력하는지 알려드릴게요.

My Service Canada Account 에 들어가시면 모두 다 확인 가능합니다.

EI 리포트 하는 웹사이트랑은 다른 사이트예요!

 

www.canada.ca/en/employment-social-development/services/my-account.html

 

MSCA에 들어가시면 첫 화면입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주거래 은행과 연동시켜놓는 게 젤 편한 것 같아서 전 그렇게 해놓았어요.

로그인을 하면 요런 화면이 보입니다.

Employment Insurance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요렇게 메뉴들이 나오고요, View my status and correspondence를 누르면

내가 언제 EI를 신청하였고 현재 어떤 상태인지 (보류, 승인 등등)가 나와요.

 

Manage my Alert Me profile에 들어가셔서 이메일 주소 넣어두면 새로운 소식이 있을 때 이메일로 알려줍니다! 

 

저는 CERB 가 끝난 후 10월 7일에 다시 EI를 신청하였습니다.

ROE는 봄에 회사에서 보냈던 것이 있어서 따로 보내지 않았고, 워크퍼밋은 복사해서 우편으로 보냈습니다.

비자를 보냈다고 해서 따로 업데이트되는 항목은 없었어요. 

그냥 Under Review 상태에서 3주가량 지속되고 22일에 승인이 났습니다.

부족한 점이 있다면 전화나 메일로 알려준다고 하더라고요.

 

CERB를 계속 받았던 터라 새로운 코드는 발급받지 않았고 승인 전에도 2주 동안 EI 리포트 계속하였습니다!

승인 안 나시더라도 리포트 계속하세요! 승인 후 2-3일 내로 바로 돈 지급됩니다.

저는 승인 후 이틀 후에 지급받았어요.

My Latest Claim에 들어가시면 언제부터 EI 가 effective 한지, 주에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세금은 얼마인지 (ei는 텍스 자동으로 빼고 들어옵니다), roe에 근거해 얼마나 일했는지, 몇 주 동안 ei 받을 수 있는지 디테일이 다 나와요! 

꼭 확인해보시고 금액이 맞게 들어오는지 보세요!

ROE 가 시스템에 잘 있나도 확인할 수 있어요.

Records of Employment에 들어가시면 일 시작한 날짜, laid off 된 날짜, 넘버 다 나옵니다.

클릭하면 pdf 로도 다운 가능하십니다.

 

꼭 확인해보시고 EI 받으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