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묘일기

고양이와 한국가기 2 - 비행기 티켓 예매 / 반려동물 동반좌석

 

고양이와 한국가기 2탄 :)

 

어제 날짜로 대한항공 비행기 티켓을 예매하였습니다!

 

토론토-인천 직항으로 구매하였고 구매 직후 항공사에 전화하여 반려동물을 데려간다고 알려야 합니다.

캐빈에 같이 탑승할 수 있는 수가 정해져있고 선착순이라 반려동물과 여행하신 분들은 서두르는 게 좋아요!

 

대한항공 예매처에 전화하여 예약번호를 말해드리니 친절하게 상담해 주셨어요.

필요한 정보는 반려동물의 종류, 나이, 무게, 그리고 케이지 크기 (가로, 세로, 높이다 물어보십니다)

 

 반려동물과 캐빈 탑승을 위한 대한항공 정책:

→ 케이지 포함 7KG

→ 기내 반입 시 캐리어 크기: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이하인 용기, 소프트 캐리어는 높이 26cm까지 가능

 

저희 고양이는 5KG이고 케이지가 1.6KG 라 조금 간당하지만 7KG 가 덜 되네요.

아이가 살이 안 쪄야 할 텐데 걱정입니다. ㅎㅎ

 

전화 후 2-3일 후에 확인 이메일이나 문자가 오면 확인 완료된 것이라고 하셨고 검역서류는 한국 검역소의 기준에 따르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코로나 때문에 제가 공항에서 격리된다면 고양이를 픽업할 사람이 꼭 있어야 한다고 그것도 미리 체크하시더라고요.

 

2-3일 후에 확인 이메일이 온다고 하였는데 그날 밤 바로 컨펌 문자와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대한항공 빠르고 최고네요.

 

그리고 앱으로 좌석 설정에 들어가 보니 강아지 아이콘이 있는 반려동물 동반 좌석이 보이더라고요!

제일 끝 쪽 구석자리들로 배치된듯해요.

저는 56번 자리로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항공 예약 문제는 끝났으니 검역 서류만 잘 준비하면 됩니다!